코로나 오미크론, 관련주, 델타변이관련주, 주식

반응형

2021년 7월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발병하고 잠잠해지는가 싶더니, 2021년 11월 말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가 발생했다고 언론이 떠들썩 해졌습니다. 델타변이는 2020년 10월 인도에서 발견한 변이바이러스이며, 오미크론 변이는 2021년 11월에 남아공에서 발견된 변이바이러스 입니다. 앞에 변이앞에 붙는 수식어는 그리스 숫자입니다. 알파, 베타 감마, 델타...

 

이번 글은 코로나 오미크론 변이와 관련된 주식 및 델타변이와 관련된 주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델타변이 관련주(진단키트와 화이자 모더나 백신 중심)


삼성바이오로직스

   → 모더나와 백신 위탁생산(CMO) 계약을 마친 상태로 2021년 3분기 생산 및 공급 발생으로 아래 오미크론에서도 해당되는 주식입니다.

 

 

셀트리온

   → 램시마와 렉키로나(EU로부터 승인)를 개발한 업체로 램시마의 경우 큰효과는 아니지만 코로나 치료제로도 사용할 수 있는 수준이며 렉키로나 또한 유럽 식약처에서 승인받은 상황이며, 아래 오미크론에서도 해당되는 주식입니다.

 

휴마시스

   → 체외진단 의료기기 주력제품인 POCT 자동면역 분석장비 개발업체로 변이바이러스 및 진단키트와 관련있는 종목입니다.

 

씨젠

   → 진단키트 관련주로 유전자 증폭기반의 멀티플렉스 유전자 증폭 시약 분석 기술 보유중(대표적인 코로나진단키트주) 마찬가지로 오미크론에도 포함됩니다.

 

대유플러스

   → 백신 냉장고 개발업체로 특히 화이자의 경우 영하 50도에서 보관해야하기때문에 필수적입니다.

 

서린바이오

   → mRNA 기반 백신 합성기술 보유중이며 미국 모더나사에서 서린바이오에 mRNA 기반 백신 생산에 투자 고민중(서린바이오 → 모더나 관련주)

 

아이진

   → 백신관련주로 2021년 한해 동안 임상시험 단계를 계획중(그러나 현재 뚜렷한 성과는 없음)

 

 

코로나 오미크론변이 관련주


오미크론 변이바이러스는 현재 검출할 수 있는 진단키트가 없다고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를 확인할 수 있는 진단키트를 개발하는 업체를 잘 맞추는게(?) 정답일 수 있겠습니다. 델타변이는 다르게 오미크론 변이의 핵심은 백신보다 치료제가 중심이되겠지요.

 

유바이오로직스

   → 콜레라 백신 개발 및 유통을 주로하는 기업입니다. 경구용 콜레라백신을 개발한 실적이있으며, 코로나백신 국내 임상2상 진입 및 3상 임상용 시료 생산중이며 정부지원을 받고있습니다.

 

 

진매트릭스

   →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이자 최근에 진 매트릭스가 개발중인 코로나 백신 후보 물질 GM-ChimAd-CV가 델타변이바이러스에 100% 방어효과가 있는것으로 확인되었다고 발표됨과 동시에 오미크론도 기대가 반영되고 있는 주식입니다.

 

씨젠

   → 그나마 오미크론 바이러스를 검출할 수 있는 진단키트의 희망을 걸 수 있는 기업으로 진단키트 대장주입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셀트리온

삼성바이오로직스

 

 

코로나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해외주식


모더나 : 모더나는 오미크론용 백신을 내년초(60일 내)에 내놓겠다고 2021년 11월 29일에 발표하였습니다.

화이자 : 화이자는 100일 이내로 오미크론용 백신을 개발하겠다고 2021년 11월 26일에 발표하였습니다.

노바백스 : 노바백스는 이미 변이바이러스에 대한 대응을 하고있었으며, 표적 백신 개발에 가속홯나다고 2021년 11월 29일에 발표하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