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동전주 모음,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자

반응형

이번 글은 동전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전주는 주가가 1,000원이 안되는 소위말하는 동전(짤짤이)로도 살수있는 주식을 말합니다. 보통 인식은 낮은 가격의 주식이라 저평가되었거나, 만만한 종목으로 생각할 수 있지만 이건 액면가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해도, 시가총액이 높은 경우도 많습니다. 그렇다면 동전주들이 무엇이있는지 알아볼까요?

 

서울전자통신

700원대로 포진되고있는 동전주로, 1년간 최고가는 지폐를 한번 찍었었습니다. 삼성페이와 핀테크와 연관있는 종목으로 코스닥 상장주식입니다. 그 외에 사업은 스위칭트랜스, 가전제품, 결제단멀기, 트랜스포머등을 제조하는 회사이며, 주 고객은 청호나이스, LG이노텍, NICE정보통신, OKPOS등이 있습니다. 시가총액은 507억 수준이며, 배당금은 없습니다.

 

이트론

이트론은 200~500원대 자주있었던 동전주 입니다. 테마는 코로나19의 러시아 스푸트니크V의 수입원 테마로 잡혀있습니다. 그런데 뜬근없는건 사업은 IT시장쪽으로 5G와 관련있는 테마이기도합니다. 서버와 스토리지관련 사업을 중심으로 IT인프라 사업을하고있습니다. 시가총액은 2,533억 수준이며, 배당금은 없습니다.

 

 

이아이디

이트론과 마찬가지로 200~500원 사이에 자주 있는 종목입니다. 마찬가지로 코로나19 스푸트니크V 수입원 테마로 자리잡혀있으며, 또 웃긴건 이아이디는 2차전지관련 기업이자 화장품, 유류도매 등 사업을 하고있습니다. 정말... 이것저것 하는 기업입니다. 이아이디가 2차전지에 관심있는 부분은 양극재 생산 공정에서의 파우더 시스템 장비를 제조하는게 핵심입니다. 또한 EMI(전자파 차폐 사업)도 하고있습니다. 시가총액은 3,000억이며 배당금은 없습니다.

 

SK증권

이 종목으로 말씀드리자면, 코스피에 상장된 튼튼한 주식이면서, 증권 관련주식으로 무려 1%의 배당금을 주는 주식입니다. 증권 주식이므로 말 그대로 투자와 관련있는 종목이며, 저는 개인적으로 2021년 12월 코로나 시국에서 은행과 증권 관련주식을 추천하는 편입니다. 그 이유가 바로 금리 인상때문이지요. 중앙은행 금리가 인상되면 시중 5대 은행도 상승하면서 보험사, 증권사도 동반 상승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매출은 자동 상승하겠네요.

 

세종텔레콤

세종텔레콤은 재택근무, 이동통신 테마 주식입니다. 시가총액은 이아디와 비슷한 수준이며, 1년동안 1천원을 벗어난적이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통신 사업체이므로 국제전화, 시외전화, 시내전화부가통신 등 유선전화 서비스와 기업용 VoIP, MVNO 서비스, 국내/국제 데이터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있습니다.

 

서울식품

이 종목은 2011년 상장(창립 1955년) 이후로 절대로 천원을 찍은적이 없는 종목입니다. 2020년 이전까지만해도 200원대 종목이였지만, 쿠팡관련주로 찍히고 400원까지 날개를 달았죠. 쿠팡과는 무슨관계이냐면, 쿠팡에있는 일부 쿠팡의 기획 식품들이 바로 서울식품에서 제조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쿠팡이 널리알려진다면, 자연스럽게 쿠팡 기획제품 판매량도 증가될것이며 서울식품 매출도 상승하겠지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